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빌드잇에 있는 모든 나무 요소

빌드잇

by 사나눈나 2022. 3. 29. 10:23

본문

반응형

2022.03.26 - [제페토 맵] - 시골 할모니네 집_My grandma house

 

시골 할모니네 집_My grandma house

시골 할머니네를 추억하며 만든 맵! 맵 이름은 시골 할모니네 집_My grandma house 맵 코드는 1065BF4D이다. 사실 우리 할머니는 시골에 살지 않으신다.(빅 함정) 내가 가본 시골은 작은할머니네...? 아

w-of-s.com

위 글에 있는 시골 할모니 집을 만들면서..... 

나무를 뜯었다가 다시 찾아서 만든 기억이 있다. (끔찍)

다시 반복하지 않기위해 빌드 잇의 모든 나무 요소를 찾아보기로 한다.

 

Tree

이 단어로 검색을 하면 일부의 나무 요소들이 발견된다.

 

반드시 New 가 아닌 All로 대분류를 해놓고 찾아야 한다.

빌드 잇의 자동 대분류는(바로 켜서 들어갔을 때/사용자가 건들지 않았을 때) 항상 New이기 때문에 대분류를 꼭 바꿔주어야 한다.

 

하지만 Tree로 검색되는 모든 나무 요소들이 나오는 것은 아니다. 

이름이 Tree인 것들만 찾을 수 있다. 

 

찾을 수 있는 것의 예시 : Tree 1

찾을 수 없는 것의 예시 : Large Tree

 

0123
Tree로 검색했을 때 나오는 나무들 (우르르르)

 

위 슬라이드는 길이가 길어서 잘렸으므로 클릭하면 원본 크기로 볼 수 있다.

이 나무들의 목록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정말 정직하게  Tree 인 것들만 나오기 때문에 1부터의 숫자가 끝났다면

알파벳으로 분류된 나무(Tree C 같은 거)가 등장한다. 참고로 나무 가지만 있는 것은 Tree로 백날 찾아봐야 나오지 않는다.

그래서 찾아야하는 법은 아래의 방법이다.

Env

말 그대로 자연의 요소를 모아놓은 곳이다.

대분류가 Env이기 때문에 여기서 tree를 찾으면 위에서 슬라이드 쇼로 정리한 것들이 등장한다 (충격적)

그래서 그냥 일일히 하나하나씩 찾아야 하지만 번거롭지 않기 위해 찾아보았다.

왼쪽 순서대로 이름은 위에 써놨다

Flower Tree 같은 경우는 기본 크기가 palm tree 작은 것보다 훨씬 작기 때문에 사이즈를 일부러 키워놨다.

꽃나무는 저렇게 생겼다.

(Dry tree 도 Halloween tree의 크기 정도임)

 

나무의 기본 크기는 1의 비율로 있지만, Large tree 같은 경우는 이름대로 매우 커다란 나무이기 때문에 1의 비율이 있으나 마나 할 수도 있다.

 

백날 찾아봐야 안나오는 나무들 

아무리 찾아도 안나올 것들 모음집.zip

 

이름을 누가 이렇게 대충 지었나 싶을 정도로 env에 몰려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각각 palm 나무 (왜 위에 있는 palm tree 랑 구분 되어있는 지 모르겠음)와 Reed 갈대 , Birch 자작나무이다. 

(근데 자작나무가 저렇게 못생겼나 싶을 정도로 못생긴건 안 함정)

솔직히 못생겨서 쓰기 싫은 나무가 많이 있지만 만들면 더 못생겼기 때문에 주어진 것에 감사하며 살아야 한다. (만들어봄) 

 

 

그 외 

Env에 들어있는 자연물 중에는 bush, plant, flower, pot 등이 있는데 이 또한 종류가 어마 무시하고 왜 이게 여기서 나오나 싶은 것들이 종종 있다. 이것도 나중에 정리하는 걸로 해야겠지만 정말 일일이 하나하나 찾아야 한다는 것을 생각하면 정말로.. 빌드 잇 스스로.. 혹은 개발자들이 정리를 잘못한 게 아닐까 싶다.(혹시 나와 같은 mbti인 걸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